-
- 1946.5.1
- 제1기생 88명 입교
분열당시의 개인화기는 38식, 99식을 지급받아 사용하였으며 3기생때 MI 소총이 지급되었다.
1946.5.1. 국방경비대사관학교 창설과 88명
1946.6.15. 졸업(40명)
-
- 1946.6.16.
- 조선경비대사관학교로 개칭
조선경비대사관학교 교문 태릉
-
- 1948.3.27.
- 교가제정
-
- 1948.8.15.
- 정부수립기념 시가행진
-
- 1948.9.5.
- 육군사관학교로 개칭
당시의 학교 전경
학교본부 건물(현 도서관 앞 연못자리에 있었음)
당시의 콘텐트 막사
-
- 1948.11.11.
- 7기 특별반 졸업식
(좌)졸업식 광경, (우) 최초로 졸업식에 참석한 이승만 대통령